타닥타닥 개발자의 일상

우당탕탕 프로젝트 일주일차 본문

코중 일기

우당탕탕 프로젝트 일주일차

NomadHaven 2022. 1. 17. 23:11

내가 맡은 페이지는 일단 다 만들어놨다.

그래서 다른 팀원분  CSS를 좀 봐드렸다.

 

부트스트랩 찾으면서 괜찮은 사이트를 발견했다.

부츠워치

 

https://bootswatch.com/

 

Bootswatch: Free themes for Bootstrap

Customizable Changes are contained in just two SASS files, enabling further customization and ensuring forward compatibility.

bootswatch.com

이건 부츠워치랑 같이 쓰면 좋을 컬러헌트

 

 

https://colorhunt.co/

 

Color Palettes for Designers and Artists - Color Hunt

Discover the newest hand-picked color palettes of Color Hunt. Get color inspiration for your design and art projects.

colorhunt.co

깔끔하게 버튼별 드롭다운별 인풋별 텍스트에리어 별로 잘 나눠져있다.

 

CSS를 적용하는거 까지야 하겠는데

여전히 가운데 놓고 원하는 방향에 놓고 하는게 힘들다.

마진, 패딩 여전히 어렵다.

 

개발자도구 쓰는 법도 아직 잘 모르겠다.

크롬 개발자 도구 쓰는 법 강의를 다시 봐야겠다.

 

아직 한참 부족하지만 특히 부족한 부분은

 

<자바>

for array이용하는 조건문 만들기

제네릭 개념

API 사용법

시큐어 코딩

 

<스프링>

Dao Dto Service의 흐름과

XML파일 구성

 

<html/Css>

패딩, 마진 구성

개발자 도구 사용법

 

<Java Script>

 Ajax 사용법

 

뭐... 다모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걍 될때까지 보는수 밖엔 없겠다.

 

 

그래도 이제 깃허브에 커밋하는 법 알았어!

커밋이 안되던 이유가 이미 폴더에 git 폴더가 있었고

그걸 다시 커밋하려니까 git폴더를 새로 생성하는 과정에서 충돌이 있어서 그랬던거였음.

 

이제 막힘없이 커밋할수 있다고.

대신 브랜치 사용법은 여전히 헷갈린다 

깃허브 데스크탑으로 브랜치는 어떻게하지?

 

 

 

Comments